**Z4유리막코팅 시공방법시연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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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1-07-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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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ongest Glass Coat Z4 : 본점
(특허청상표등록제40-0921755호)
제조자명:KDC분당지사
자동차도색전문점
함께하는kdc분당지사입니다
↓↓↓ 광택면을 햇빛에 맞추어 비춰보니 광택이 잘못
이루어졌을 때의 모습인 햇무리 현상(홀로그램)이 나타나
지 않고 표면이 매끄럽게 잘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도장면 특유의 오랜지필(오랜지 껍데기 같은 면)을
살려 도장면의 내구성을 고려한 광택을 조치를 했습니다.
2008년 4월 모하비의 지난 만 3년 동안 여러 혹독한 필드
테스트 차량을 신차로 다시 태어나게 하였습니다.
height=´390px´ allowScript-xAccess=´always´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FullScreen=´true´ bgcolor=´#000000´ >
회원님들이 차량의 외부 관리에는 기계 세차, 셀프 세차
그리고 글래스코팅을
통한 방식 등 다채롭게 존재합니다.
오너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모두들 자기 차량
에 대한 사랑을 실어주고 계십니다.
글래스코팅을 고집하는 외좡 관리 매니아가 존재하는
반면, 최근 방송의
고발 기사를 통해 알곡과 쭉정이를 걸러내야 하는 것이
우리 소비자의 몫으로 대두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글래스코팅에 대해 가장 중시하는 것이
1. 업체의 양심 > 2. 광택 기술 >
3. 약재 선정 및 도표 방식 4 > 사후 관리 요령 입니다.
위 1번과 2번 사항은 성공적인 글래스코팅의 90%를 차지
할 정도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입니다.
막광택으로 잠시 살짝 기분을 내는 것이 아닌 도장면
특유의 오랜지필을
살려 내구성을 보호하고, 해빛 등에 비추었을 때
발생하는 햇무리 현상(홀로그램)이
나타나지 않고, 잔기스를 제거하는 것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3번 사항인 무기질 성향의 고급 약재로
마루리하게 해서 표면의
멋스러움을 배가시키는 것이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글래스코팅 면의 도포 과정에서 1차 도표 과정은
도장면과 글래스코팅 면이
1차 안작되어 자리를 잡는 면이 강해 2차 도표를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제 지론이고 그 동안 여러 양심적인 전문가
분들의 자문을 받아
이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래스코팅을 하고 나니 한달만 지나면
말짱 꽝이다.
"라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위 4번 사항의 사후 관리 측면에 문제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글래스코팅을 한 차량은 우선 기계 세차를 피하고
셀프 세차를 해야 합니다.
차량 관리의 ´귀차니즘´ 때문에 글래스코팅을
하셨다는 분은 오히려
반대로 이를 피하시고 기계 세차를 추천합니다.
글래스코팅은 여자들로 말하면 전문 피부 관리를
받은 경우와 같습니다.
고로 관리 받은 이후에 더더욱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세차는 셀프 세차로 해야 하고, 차량 면은 극세사
천으로 잘 닦아 주되 절대로
마른 헝겊으로 차량에 스크래치를 발생시키는
일을 피해야 합니다.
마른 헝겊으로 차체를 닦아줄 경우 차체 먼지와
믹스가 되어 잔기스를 발생시키고,
또 원형으로 닦다보니 차체에 홀로그램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차체 면의 먼지를 닦을 때는
반드시 젖은 극세사 천을 잘 짜서
먼지를 살살 제거하듯 부드럽게 닦아 차체의 2차
손상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글래스코팅을 받은 시송 대리점에 1년에
한두번은 꼭 방문하여 차량 점검도
받아보시고(KDC의 현재 시스템), KDC에서
글래스코팅 후 주어지는 사후 관리제를
반드시 한달에 한번 정도를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글래스코팅 이후 마무리로 발라주는 관리제는
글래스코팅한 신선한 기분을
배가시키지만, 이 관리제는 한달이 지나면 시각적
효과가 사라질 정도로 성분이 날라가게 됩니다.
고로 셀프 세차 후에 이 관리제를 적어도 한달에
한번을 발라주어 세차의 느낌을 오래오래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글래스코팅은 시공사의 1차 실력과 퀄리티에
의존하는 면도 강하지만,
하고 나서는 2차적으로 오너의 관리도 상당히
중요해지는 차량의 외관의 멋을
중시하는 오너의 또 하나의 매니아적인 자동차
사랑이라 생각합니다.
´KDC´는 Korea Dent Color의 약자로 자동차 외장
관리를 주력으로 하는 전문 샵이며,
전국에 200개 정도의 지사가 존재하며, 우리의 형제
동호회에는 마침
´KDC 분당지사´를 운영하시는 회원분(´예쁜칼라´ 님)이
계셨기에 2009년부터
교류를 하며 운영 방식과 기술 방식을 모니터링
하기 시작했습니다.
섣불르게 다가가서 쉽게 진행을 하다보면 뒤늦게
알고 후회하게 될지도 모를
문제점들이 있을지 몰라서 그 동안 일정한 거리를
두고 찬찬히 모니터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모로 운영의 방침이 마음에 든다는 확신을
해서 1호차 필드테스트를 통해
그 검증가 기준점을 회원 여러분들께 제시하고자
지난 1박2일간의 장기간 검증에 돌입했습니다.
이미 KDC에는 시공 3년이 넘은 여러 외제, 국산
차량들이 자주 드나들어
시공 중에도 오랜 내구성을 검증하는 자리도 되기도
하였습니다.
일단 우리 동호회에서 요구하는 코드와 KDC의
진행 방식이 부합하는
면을 말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광택 기술 : 도장면을 보호하는 오랜지필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잔기스를 제거하고, 광택 후 햇무리 현상 (홀로그램)이 눈에 띄이지 않아 합격점. 2. 대충 빨리 빨리 하는 방식이 아닌 시간을 두고 여러 직원이 매달려 천천히 하는 모습에서 그 기준점으로 OK 3. 무기질의 글래스코팅 제를 분사 방식의 뿌리는 타입이 아닌 바르는 방식으로 입자를 고르게 입히는 점. 여기에 반복되는 열처리를 하여 차체 경화를 가속화시키는 장점도 존재. 4. 글래스코팅을 시공하고 나서 열처리, 다시 글래스코팅을 하여 열처리 하여 시공된 면의 내구성을 강화하는 모습에 OK 불과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다른 약재로 3차~4차 도포를 하였으나 지금은 무기질 소재로 2차 도포와 열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2차 도포를 함은 무기질 성분이 반대로 너무 두텁게 입혀지면 오히려 과유불급의 다른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기에 글래스코팅을 1차 도포 후 열처리 그리고 다시 1차 도포 후 열처리로 마루리, 그리고나서 마무리 관리제로 공정을 마치게 됩니다. 5. 시공 후 1년치 마무리 관리제를 소비자에게 직접 주어 이를 한달에 한번식 세차 후 바르게 하여 세차의 느낌을, 글래스코팅을 한 그 느낌을 오래오래 간진하게 한다는 것. 이 관리제는 문무 형태로 뿌려져 젖은 극세사 천을 잘 짜서 닦아주면 처음에는 면이 뻑뻑한 면이 존재하다 10초, 20초, 30초 지나면 점점 면이 부드러줘지며 1분 정도가 지나면 노닛 위에 컵을 올려놓으면 미끄러져 떨어질 정도로 표면이 아주 부드러줘집니다. 이러한 관리제를 소비자에게 1년치를 무상으로 주어 관리하게 함은 올바른 방향이라 봅니다. 6. 시공 후 지나는 길에 들리는 외제차, 국산차 오너들이 많고 친절하게 다시 관리를 해주는 점이 한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끌고가는 점에 OK 동호회 1차 시공을 시작으로 하여 이곳을 타겟으로 하여 저부터 기준점을 제시하기 위해 1차 검증을 받았으며, 2차, 3차 검증은 여러 운영진 및 회원님들과 함께 진행하여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또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글래스코팅은 저가형도 존재하고 고급형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저가형은 저가형인 만큼 시공자의 정성이 결여될
수 밖에 없으며,
사후 관리에도 인색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뚜렷한 기분점을 머리 속에 잘 그리시고 나서 글래스코팅
에 대한 정리를
나름하시는 그런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저와 지난 1박 2일 간의 검증 가정을 함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2011년 4월 19일
↓↓↓ 오전 11시 27일분에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85-10 (☎ 031) 713-5577)에 위치한
´KDC 분당지사´에 차량을 입고.
↓↓↓ 먼저 세차를 하고 나서 부분 찌든 떼를
제거하는 작업을 실시.
↓↓↓ 작업을 마치자 나타나는 커다란 잔기스, 스톤칩,
떨어져 나간 도장면 등이 곳곳에 여설히 드러나고...
↓↓↓ 오후 1시 5분이 지나 두 기술자분이 매달려
첫 광택 작업 실시.
↓↓↓ 두명의 기술자분 외에 또 한분의 작업자 분은
차체 면의 녹 제거 작업 실시.
약재를 뿌리자 보라빛 녹물이 줄줄~~~~
↓↓↓ 광택 작업은 계속되고, 차가 점점 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깔끔한 피부를 드러내듯 말끔해지기 시작 !!!
↓↓↓ 이날 광택 작업은 오후 5시 50분이 되어서야 끝.
오랜 작업 끝에 저의 모하비는 지난 3년간의 세월에 찌든
떼를 거둬낸 모습을 보이기 시작.
그리고 귀가~~~~~
2011년 4월 20일
↓↓↓ 오전 9시 45분, 전날보다 좀더 일찍 매장에 도착.
그리고 세차를 실시.
↓↓↓ 세차를 마치고 차량을 다시 외부로 빼낸 다음 물기
가 있는 바닥 청소 실시.
글래스코팅 작업을 위한 준비 과정 돌입.
↓↓↓ 오전 10시 15분, 다시 차량을 재진입, 글래스코팅
준비 광정 돌입.
↓↓↓ 글래스코팅에 쓰일 약재 및 마무리 및 사후 관리제.
제가 약재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업체의 양심과
광택 기술이라고 했죠?
이 제품에 대한 설명은 이 글 맨아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height=´390px´ allowScript-xAccess=´always´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FullScreen=´true´ bgcolor=´#000000´ >
↓↓↓ 드디어 글래스코팅 1차 도포 시작 !!!
일반적인 허공 중에 날라가버리는 글래스코팅의 분사
방식이 아닌 제가 좋아하는 입자가 도장면에 골고루 입혀
지는 바르는 타입의 시공 모습입니다.
↓↓↓ 두명의 기술자분들이 차량에 붙어 꼼꼼히
작업이 이루어지고...
↓↓↓ 1차 무기질 글래스코팅의 전체 시공이 끝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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